[연세대학교 의예과 17학번] 오O수 학생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항상 첫번째 줄에 앉아서 일요일 오전 시간을 박상현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보냈던 은광여자고등학교 오연수라고 합니다.
저는 박상현 선생님의 수업, 월간 대치동, 그리고 서바이벌 수업까지 박상현 선생님의 강의력과 컨텐츠를 믿으며 고3 1년을 보냈습니다. 2016년 6월 평가원까지만 하더라도 화1 모의고사를 시간 내에 푸는 것도 힘들어 했었고, 실수도 많아서 40점대 중반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 때문에 저는 화학공부를 열심히는 했으나 화학에 대한 괜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때쯤부터 박상현 선생님께서 언제나 다음에 어떻게 풀지를 생각하며 문제를 푸는 ‘나다어’라는 공부방법을 강조하셨습니다. 처음에 이 공부 방법을 적용하는 것 자체가 힘들었지만, 이것이 제 성적을 올릴 수 있는 기회의 마지막이라는 생각에 화학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에도 이 방식을 적용하려 노력을 했습니다. 이 방법을 실천한 지 2달 정도가 되었을 때부터, 눈에 띄게 모든 과목에서 실수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박상현 선생님의 ‘즉각반응’ 공식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제가 처음 고3이 되었을 때, 항상 과학 탐구영역 시간이 부족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박상현 선생님의 ‘즉각반응’ 공식들을 모두 외워 시험 현장에 적용하기 시작했더니, 35분 걸리던 20문제가 25분 안에 모두 해결되는 정말 마법 같은 일이 벌어졌습니다.
박상현 선생님이 없었다면, 이번 수능을 잘 치를 수 있었을까하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저의 모든 학습방법을 만들어주시고, 항상 독려해주셔서 고3 생활을 이렇게 잘 마무리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박상현 선생님 정말 정말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