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보건환경융합과 합격] 2017학년도 김O은 학생
박상현 선생님 합격 수기/수강 후기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보건환경융합과학부에 합격한 김O은입니다.
평소에 화학에서 내신과 수능 모두 좋은 점수를 받고 싶은 마음이 강했습니다. 그렇지만, 양적 관계나 중화반응 같은 문제를 풀 때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보니 고난도 문제를 접근할 때 논리적인 과정을 거치지 않고 문제를 풀어 성적이 균일하게 나오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던 중, 화학을 잘하는 친구의 소개로 박상현 선생님을 알게 되어 인터넷으로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2학기 때 박상현 선생님의 개념완성강의를 들었는데, 선생님께서 산화 수법 부분에서 정말 예외가 없고 쉬운 방법을 알려주셔서 내신시험에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고난도문제를 접근할 때 어려움이 있어서 고민했는데, 박상현 선생님께서 실전이론 즉각 반응을 통해 고난도 부분을 해결해주신다고 하셔서, 고2 겨울방학부터
OO학원에서 박상현 선생님의 현장강의를 들었습니다. 아침 9시 수업이었는데 7시 40~50분쯤 학원에 도착해서 기다렸다가, 앞자리에 앉아 수업을 들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실전이론 즉각 반응에 대한 개념을 명확하게 다시 확립해 주셨고, 고난도 문제들을 여러 유형으로 나누고 그에 따른 접근법을 정확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항상 “배운것에서만 나오니 걱정하지 말아라”라고 얘기해주셨으며, 그 결과 4월, 9월, 10월 모의고사에서 화학에서 만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3 파이널 기간 때 매주 풀었던 모의고사를 통해,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시간 분배하는 방법과 어떠한 난이도의 문제에서도 당황하지 않을 정도의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수능 때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박상현 선생님의 모의고사는 매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매주 만점자가 몇 명씩 나왔으며, 돌아보면 이것에 자극을 받아 더 열심히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프신 대도 불구하고 휴강을 하지 않고 수업을 계속해주셨던 박상현 선생님!!! 2016년 1년 동안 고3 저희와 함께 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